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정수리냄새 없애는 법

포스터달려 2019. 12. 3. 19:19

아침에 나올 때 머리를 감고 나왔는데 오후만 되면 본인 스스로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머리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절마다 이 정수리냄새도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정수리냄새가 나는 것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수리냄새를 없애는 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정수리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우선 머리 냄새의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정수리 냄새는 무더운 여름철에 더욱 심해지는데 요즘은 파마같은 잦은 시술과 건강적인 문제로 정수리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정수리냄새의 주요 원인은 과분비 되는 피지때문으로 피지가 노폐물과 외부에 쌓인 먼지 등이 합쳐지며 흔히 얘기하는 정수리 냄새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정수리냄새의 다른 원인으로는 지루성 두피염이 있는데 지루성 두피염은 현대인에게 가장 흔한 두피 트러블중 하나입니다.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과도한 업무, 대기오염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게 되고 각질과 비듬이 많아지기 때문에 머리가 간지러울 때는 지루성 두피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그대로 방치하면 정수리냄새 뿐만 아니라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더 악화되기 전에 꼭 피료를 받아야 합니다.

 

 

 

좋지 않은 식습관으로 정수리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건성 두피보다 머릿기름이 자주 생기는 지성 두피의 경우 더욱이 식습관 관리가 중요합니다. 인스턴트 음식, 기름진 음식, 자극적인 음식, 육류 섭취를 자주 하게 되면 몸속 노폐물이나 지방이 쌓여 피지가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정수리 냄새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 외 잦은 음주나 흡연 등이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정수리냄새를 없애는 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만약 피지로 인해 정수리냄새가 난다고 하면 우선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주요 원인인 불규칙한 생활습관, 수면부족, 과로, 스트레스, 자극적인 식습관 등은 정수리 냄새를 나게 하는 주요원인으로 특히 밤 10시부터 오전 2시 사이에 세포활동이 왕성하게 일어나므로 이 시간에 잠을 깊이 자게 되면 혈액 순환이 이루어지며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자극적인 음식보다 비타민과 미네랄, 철분 등이 풍부한 미역, 김, 파래 등 해조류나 브로콜리, 미나리,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올바른 방법으로 머리를 감는것이 중요하며 모발은 물론 두피 속까지 꼼꼼하게 마사지 해주고 손톱이 아닌 손끝을 이용하여 샴푸를 합니다. 샴푸가 남지 않게 깨끗하게 헹궈주는 것도 중요하며 머리를 감은 후에는 바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