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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9일에 발표된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건 바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입니다. 3차 재난지원금은 9조 3천 억원 규모로 신속히 지급될 예정입니다. 1월 11일부터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안내 문자를 받으면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은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로 인해 많은 피해가 있는 소상공인, 고용 취약계층을 위해 진행됩니다. 그 대상은 긴급 피해, 방영 강화, 맞춤형 지원으로 구분하여 지원됩니다. 그중 긴급 피해 지원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로 인해 영업이 중지되거나 집합 제한이 된 업종 등에 해당됩니다.
집합 금지 업종 (노래방, 유흥주점, 실내체육시설 등) 300만원, 집합 제한 업종 (카페, 식당, 독서실, PC방 등 ) 200만원, 일반 자영업자 100만원, 프리랜서, 특수고용노동자 최대 100만원, 개인택시 100만원, 법인택시 5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2차 재난 지원 대상자의 경우 동일하게 증빙서류 없이 신청만으로 신속히 지급 예정이며 새롭게 추가 신청할 30만 명의 소상공인의 경우 부가세 신고 등의 절차가 진행된 후 조건이 부합할 경우 3차 재난지원금 대상이 됩니다.
1월 6일부터 11일까지 신청 문자가 개별적으로 문자로 발송되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지급됩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자영업자분들에게 이번 3차 재난지원금이 영업장 유지와 생계유지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문자로 대상자 안내가 오기 때문에 보이스피싱으로 악용하는 사례가 벌써부터 있다고 하니 문자를 받으시는 대상자분들께서는 유의해 주시기바랍니다. 신청단계에서 SNS 혹은 전화를 이용하는 경우는 없으며 공식 사이트 (covid19.ei.go.kr)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시 이 사이트를 통해 휴대폰 본인 인증을 거쳐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