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에어드랍 뜻 사용방법

♡ 이벤트 담당자 ♡ 2020. 10. 3. 09:31

'에어드랍' 혹은 '에어드롭'이라고 불리는 생소한 단어가 요즘 자주 들리는데요 '에어드랍'은 하늘에서 떨어지는것이라는 의미로 해석할수 있는데 코인을 투자자들에게 무료로 나누어주는걸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를 투자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코인을 나눠주는것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렇다면 왜 무슨 이유로 코인을 무료로 나누어주는것일까요 ? 첫번째는 마케팅과 이벤트 용으로 코인을 에어드랍하는 경우입니다. 신규 코인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거나 커뮤니티를 활성하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에어드랍이 이용됩니다. 이 경우 몇천원에서 몇만원대의 금액을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나누어줍니다.

 

그 다음의 이유로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처럼 코인들이 하드코프되며 2가지 이상으로 나누어지는 경우인데 개발자들의 의견이 서로 일치하지 못해 각자 다른 방향으로 개발을 이어나가게 됩니다. 이때 기존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새로이 코인이 생기게 되는데 그것이 에어드랍입니다.

 

 

 

하드포크 같은 경우 지금처럼 화폐 시세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판단을 내리기 어려운 점이 있지만 예전에 비트코인이 투자자들에게 1대 1비유로 에어드랍 된다고 하는 이야기가 퍼지면서 엄청난 가격 상승이 이루어져던 것을 보면 투자자들에게는 긍정적인 요인이 되수 있습니다.

 

에어드랍은 이처럼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이목을 끌수 있는 마케팅 수단이지만 너무 남발이 될 경우 코인 가격을 하락시키고 생태계를 어지럽히는 부정적인 요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현재 투자하고는 거리가 먼 경품 사냥꾼이나 앱테크를 하는 사람들은 마케팅 목적으로 부여되는 에어드랍을 챙기면서 쏠쏠한 부수입을 올리는 수단으로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