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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일 오전 9시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www.긴급재난지원금.kr 가 개설되면서 국가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이용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세대주 여부와 가구원 수, 가구별 지급 금액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지급받는 수단은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지류·모바일·카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용·체크카드에 지원금을 충전하고 싶은 경우 세대주만 신청 가능하며, 세대주 명의의 카드에만 충전됩니다.










오는 5월 11일부터 충전을 희망하는 카드의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충전’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어려운 경우 5월 18일부터 각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와 연계된 은행 카드 등이며, 충전금은 신청일로부터 약 2일 후 해당 카드에 지급됩니다.










선불카드 또는 지역사랑상품권을 받길 희망하면 5월 18일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다만 자치단체별 구체적인 신청 일정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해당 자치단체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 등을 통해 먼저 확인하는 게 필요합니다.
신용·체크카드로 충전된 지원금은 백화점·대형마트·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을 제외하고 광역단체(시·도) 내 신용·체크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곳에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존의 지역사랑상품권과 동일하게 주소지 관할 광역단체(시·도) 또는 기초단체(시·군·구) 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